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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소상공인 마이너스통장 연장 시 지참서류 발급받는 법

by ☆○★§◇ 2022. 8. 24.

경기도 소상공인 코로나 극복 마이너스 통장을 연장하려면 아래의 서류를 지참하여 은행에 방문해야 합니다.

  1. 사업자등록증명원
  2. 소득금액 증명원
  3. 국세 완납증명서
  4. 지방세 완납증명서
  5. 사업장 등기부등본
  6. 신분증

신분증을 제외한 위 서류들은 인터넷에서 모두 발급 가능합니다. 

 

경기도 소상공인 마이너스 통장 연장 서류 발급처

사업자등록증명원 홈택스
소득금액 증명원
국세 완납증명서
지방세 완납증명서 정부24
사업장 등기부등본 인터넷 등기소

 

발급받을 때 대부분 공동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미리 PC에 공동 인증서를 저장해두세요. 카톡이나 네이버 인증서로도 가능합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소득금액 증명원, 국세 완납증명서는 홈택스 민원증명 탭에서 선택하여 발급 화면으로 갈 수 있습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지방세 납세증명' 메뉴로 들어가면 됩니다. 메인화면에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찾을 수 있지만, 안 보인다면 지방세 납세증명으로 검색하세요. 혹시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정부 24 사이트에서 프린트할 때, 등록된 공동 인증서가 아니라고 뜨면 비회원 로그인 후 인적사항을 입력한 다음 이용하면 됩니다.

 

사업장 등기부등본 발급 방법

등기부등본 발급은 상대적으로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인터넷 등기소로 가서 부동산-발급하기 메뉴로 들어갑니다. 시/도에서 사업장이 있는 곳을 선택 후 주소란에 가게(사업장)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건물명, 동까지  입력하면 검색 결과가 뜨는데 그중에 사업장 주소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부동산 소재 지번과 소유자가 표시됩니다. 그 주소가 맞으면 다시 선택을 누른 후 '다음' 누르다 보면 결제화면이 나옵니다. 발급비용을 결제 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로그인하라고 나오는데 귀찮으면 전화번호로 비회원 로그인해도 됩니다. 단, 비밀번호 설정 후 번호를 잊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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