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싱크대 배수구 청소, 과탄산소다 vs 홈스타 배수구클리너

by ☆○★§◇ 2022. 10. 5.

설거지 후 싱크대 배수구까지 닦아도 시간이 지나면 사이사이에 찌든 물때와 곰팡이 같은 게 생깁니다. 싱크대 배수구 청소에는 과탄산소다 혹은 배수구 클리너 제품을 사용하는데요, 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과탄산소다를 이용한 싱크대 배수구 청소

과탄산소다를 종이컵 한 컵정도를 싱크대 배수구에 부은 후 끓는 물을 조금씩 부어줍니다. 배수구 크기에 따라 과탄산소다 양을 조절해주세요. 곧 거품이 생기기 시작하는데요, 거품이 올라와 배수구를 청소할 때까지 2시간 정도 기다렸다가 물로 헹궈주면 끝입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싱크대 배수구 청소를 끝낼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니 경제적입니다. 다만 거품이 발생하는 동안 역한 냄새도 같이 올라오니 배수구를 살짝 덮어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을 끓이는 게 조금 귀찮을 수 있습니다. 커피포트를 사용하면 편해요.

 

홈스타 배수구 클리너 사용

엘지생활건강에서 만든 홈스타 배수구 클리너도 사용해봤는데요, 과탄산소다에 비해 냄새가 덜 올라왔습니다. 물을 끓일 필요 없이 포장 안에 든 두 액체를 부으면 끝입니다. 마찬가지로 2시간 정도 후에 물로 헹궈내면 됩니다.

 

과탄산소다에 비해 냄새가 안 나고 간단한 방법이지만 가격이 조금 비쌉니다. 같은 가격이면 과탄산소다는 몇 번을 더 사용할 수 있거든요. 세정력도 과탄산소다가 더 좋았습니다. 홈스타 배수구 클리너로 청소했을 때에는 더러운 부분이 조금 남았는데 과탄산소다로 나중에 다시 청소하니 깨끗하게 씻겨 내려갔습니다.

 

 


 

물을 끓이는 게 귀찮고 싱크대 배수구 청소 시 냄새가 싫다면 홈스타 배수구 클리너를 사용하고, 자주 배수구 청소를 하기 때문에 가격이 부담된다면 과탄산소다를 사용하세요.

 

댓글